[호텔&호텔리어]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4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호텔&호텔리어]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4기 오리엔테이션 개최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09.21 0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호텔신라는 19일 서울과 제주에서 고등학생 대상 진로·직업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인 '드림메이커'의 4번째 출발을 알렸다.

호텔신라는 서울시 중구 다산로 뮤지컬하우스에서 '드림메이커' 4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고등학생 80명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메이커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가졌다. 제주지역 고등학생 80명과 같은 날 별도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은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관광·서비스 산업의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들은 후, 호텔신라 직원으로 구성된 멘토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호텔신라가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진 중인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진로적성 계발에 대한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에게 직업교육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4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금까지 총 461명의 학생들이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드림메이커에 선발된 고등학생들은 ▲조리, ▲베이커리, ▲서비스 매너, ▲외국어 등 4개 분야로 나눠져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4개월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지원받는다. 교육과정과는 별개로 분야별 전문가인 호텔신라 직원들에게 대학 진학, 취업 등 '진로 상담 멘토링'도 받게 된다. 또, 학생들의 교육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자원봉사' 등의 활동도 함께 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호텔 신라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