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주석 끝내기 홈런' 한국, 日꺾고 亞선수권 우승

'하주석 끝내기 홈런' 한국, 日꺾고 亞선수권 우승

  • 기자명 손찬익 기자
  • 입력 2015.09.20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손찬익 기자] 대한야구협회(KBA)가 파견한 한국 야구대표팀이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에서 9회말 대타 하주석의 역전 끝내기 홈런으로 일본을 2-1로 누르고 극적인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19일 대만 타이중 인터컨티넨탈야구장에서 열린 제27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일본과의 경기에서 0-1로 뒤진 9회말 2사 2루에서 오선진 대신 타석에 들어선 하주석이 상대투수 콘도로부터 우월 투런 홈런을 터뜨리는 극적인 드라마를 연출해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한국은 일본의 6연속 우승을 저지하며 1999년 이후 16년 만에 우승을 되찾는 기쁨을 누렸다. 한국은 20일 마지막 경기인 인도네시아전과 관계없이 4연승으로 우승을 확정했다.

한국은 2회 하야시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허용하며 기선을 제압당했으나 이후 선발 김상수을 비롯 최채흥 정영일 김재영 이용찬의 깔끔한 계투로 일본 타선을 무실점으로 꽁꽁 묶었다. 일본 투수 사다케와 카다야마의 계투에 말려 고전하던 한국은 9회 선두타자 이우성의 중전안타와 박세혁의 보내기번트로 1사 2루의 찬스를 잡았다.

이원석이 삼진을 당하면서 2사 2루가 되자 윤영환 감독은 오선진을 빼고 하주석을 대타로 기용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하주석은 윤 감독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콘도의 5구째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겨버렸다.

하주석은 "몸도 정상 컨디션이 아니고 오늘 경기에도 나가지 못해 마음고생을 좀 했다. 항상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감독님이 기회를 주셔서 타석에서 최대한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직구 타이밍을 잡고 있었는데 슬라이더가 들어와 풀스윙 했는데 끝내기 홈런으로 연결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2010년 세계청소년대회, 2011년 아시아청소년대회, 올해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등 3번이나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었는데 오늘 한방으로 그동안 못다한 한을 푼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what@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