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한국 국가대표 전설' 이규혁, 7일 은퇴식

'굿바이, 한국 국가대표 전설' 이규혁, 7일 은퇴식

  • 기자명 기자
  • 입력 2014.04.03 16: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김희선 기자] “스케이트를 타는 동안 정말 행복했다, 아낌없이 보내주신 사랑을 자양분 삼아 새로운 인생에 도전하겠다.”

한국 스피드 스케이팅의 '맏형' 이규혁(36, 서울시청)이 국가대표 은퇴식을 갖는다. 이규혁은 오는 7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23년 동안 의 세월에 마침표를 찍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코자 은퇴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규혁의 국가대표 경력은 화려했다. 13세 때 역대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올림픽 6회 연속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의 '산 역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특히 1997년(1000m)과 2001년(1500m) 각각 세계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2003년과 2007년 아시안게임 2관왕, 세계 종목별 선수권 대회 우승(1회), 세계 스프린트 선수권 대회 우승(4회) 등 국제대회 메달 개수가 무려 30여 개에 이른다.

1994년 릴레함메르 올림픽 이래 2014년 소치 올림픽까지 태극마크를 달고 6번을 도전했으나 유독 올림픽에서만은 메달과 인연을 맺지 못했다. 하지만 이를 악물고 역주하던 그의 마지막 경기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스포츠맨십의 표상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감동을 남겼다.

은퇴 후 이규혁은 그 동안 선수생활 경력을 발판으로 지도자의 길과 학업 등 새로운 길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날은 또한 이규혁이 그 동안 국가대표 생활과 각종 국제대회 경험을 정리한 에세이 <나는 아직도 금메달을 꿈꾼다> 출간기념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나는 아직도 금메달을 꿈꾼다>는 국민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소치 올림픽의 투혼부터, 스케이팅 선수로 성장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생각, 전성기와 슬럼프 등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30년간의 운동선수로 살아오면서 느낀 감회와 아픔까지 고스란히 담고 있어 빙상인 이규혁의 진면모를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이규혁 선수의 기록이기도 하지만 다음 올림픽의 주역이 될 후배들이나 국가대표를 꿈꾸는 운동선수, 나아가 세상의 도전에 직면한 청년들에게 큰 용기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stball@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