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피지, 떠오르는 '스쿠버다이빙 성지'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피지, 떠오르는 '스쿠버다이빙 성지'

  • 기자명 강필주 기자
  • 입력 2015.09.19 0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강필주 기자] 주한피지(FIJI)관광청은 액티비티의 천국 피지가 스쿠버다이빙의 떠오르는 성지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신비로운 해저 동굴과 색색가지 연산호가 숲을 이루는 아름다운 피지의 바다는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피지의 수온은 24~29℃로 연중 어느 때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어 다이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이빙 지역으로는 바다가 잔잔하고 조류가 약해 다이빙 하기 편한 서부 지역, 연산호와 부채산호가 발달되어 있는 중부 및 북부 지역이 있다.

특히 중부 지역 뱅가라군(Beqa Lagoon)은 샤크피딩(Shark-feeding, 상어 먹이주기)을 경험할 수 있어 다이버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다.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며 화려한 연산호, 상어, 거북, 크라운피쉬 등과 같이 수많은 바다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피지는 다이빙을 배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리조트는 다이빙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다이빙 교육단체 PADI 공식강사를 둔 다이빙 센터가 곳곳에 있어 초급부터 고급 과정까지 레벨에 맞는 강습을 받을 수 있다. 다이빙 교육은 레벨에 따라 3-4일 정도 소요되며, 수료를 완료 하면 수료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한국인 스쿠버다이빙 전문PADI 강사와 함께 크루즈라이프와 스쿠버다이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출발하는 일정으로 캡틴 쿡 크루즈(Captain Cook Cruises)사의 야사와 아일랜드 크루즈 4박과 10회의 스쿠버다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피지관광청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