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개최

계룡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개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3.20 2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계룡대 3정문 일원 벚꽃 개화 모습
계룡대 3정문 일원 벚꽃 개화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계룡시(시장 이응우)는 봄꽃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벚꽃 명소 곳곳에서 ‘계룡 우리동네 벚꽃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벚꽃 행사는 오는 10월 열리는‘2023계룡軍문화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모임과 지역축제가 제한됨에 따라 한곳에 모일 수 없었던 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시는 관람객 분산 및 계룡시 곳곳에 피는 벚꽃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엄사면 향한리, 도곡리, 계룡대 제3문 일원 등에서 분산 진행할 예정이며, 봄나들이 방문객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벚꽃 나들이 기간 중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예술단체 및 버스킹 공연, 동네장기자랑, 치매극복 걷기행사,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 행사, 주민 주최 향한리·도곡리 마을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내 순환 셔틀버스를 운행해 관람객의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벚꽃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밤에도 더욱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벚꽃 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봄의 향연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 ”벚꽃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 총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