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원 가꾸고 원예 배워요… 한강공원 정원 가꿈이 모집

장미원 가꾸고 원예 배워요… 한강공원 정원 가꿈이 모집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3.20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미 관리법·종류 등 지식 습득하며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봄의 생기를 가득 담고 아름다운 장미가 피어날 한강공원 장미원을 직접 가꾸어보면 어떨까?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뚝섬,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에서 함께 정원을 가꿀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장미원 정원 가꿈이 활동 모습.(서울시)
장미원 정원 가꿈이 활동 모습.(서울시)

한강공원 장미원 정원 가꿈이 활동은 장미정원, 장미아치, 장미터널 등 구조물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뿐 아니라, 장미 관리법, 종류 및 특성 파악 등의 원예교육도 포함되어 지식을 습득하며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다.

봉사자 모집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선발된 봉사자의 활동은 내달부터 10월(7~8월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활동 제외)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공원별 10명씩이며,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강공원 장미원 정원 가꿈이 활동 관련 세부 사항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를 원하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여부는 모집 마감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봉사활동은 뚝섬 내달 7일, 광나루 내달 14일부터 시작된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공원 장미원에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손길이 더해지면 더욱 아름답고 의미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강공원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