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향토산업 육성 기반 튼튼히! 고구마 가공공장 준공식 가져

논산시, 향토산업 육성 기반 튼튼히! 고구마 가공공장 준공식 가져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2.10 2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동에 2,600㎡ 규모 고구마 가공공장 들어섰다! 다양한 설비 갖춰져 있어

고구마 가공공장 준공식 테이프 커팅 모습
고구마 가공공장 준공식 테이프 커팅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논산표’ 고구마를 더 깊이 연구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새 기반이 갖춰졌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9일 강산동 일원에 들어선 ‘향토산업육성 고구마 가공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농협, 논산고구마㈜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고구마 가공공장은 지난 2019년 농식품부 향토산업 육성사업 선정 이후 2021년 들어 본격적으로 시설 구축이 시작됐다. 총사업비 30억 원이 투입, 2,600㎡ 부지에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고구마 가공ㆍ생산라인, 판매장, 세미나실, 쿠킹 아카데미 등의 세부시설로 구성돼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설을 둘러보며 “논산 농산물의 맛과 가치를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체험활동도 접목돼 시민 친화 공간의 역할까지 해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고구마를 비롯한 고품질 향토자원을 적극 발굴해 지역 산업발전의 핵심으로 육성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공장은 농업회사법인 논산고구마㈜(대표 은희창, 이하 논산고구마)가 주도해 운영한다. 논산고구마는 고구마를 활용한 고추장ㆍ된장ㆍ간장ㆍ스프레드 등의 제품을 개발했으며 국내외 식품박람회ㆍ온오프라인 판촉 활동을 펼치는 등 논산 고구마 가공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