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MAVE: (메이브), 글로벌 영향력 증명! 'PANDORA' MV 1000만뷰 돌파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3.02.08 11:00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글로벌 메타 아이돌 MAVE: (메이브)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의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 타이틀곡 'PANDORA'(판도라) 뮤직비디오는 7일 밤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PANDORA' 뮤직비디오는 MAVE: (메이브)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미래 세계 이디피아(IDYPIA)를 표현한 완성도 높은 그래픽 비주얼로 공개 직후부터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공개 6일 만에 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해왔다. 이어 신인이자 메타 아이돌로서 이례적으로 13일 만에 1000만 뷰의 고지를 밟게 됐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도 MAVE: (메이브)의 MBC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가 193만 뷰를 기록하고, Extended 버전 뮤직비디오와 안무 연습 영상 등 추가적인 콘텐츠 역시 높은 조회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독성 강한 'PANDORA' 포인트 안무로 진행하는 댄스 챌린지 역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MAVE: (메이브) 멤버들뿐만 아니라 그룹 위클리, 위아이, 첫사랑 멤버들과 안무팀 어때 댄서들도 이에 동참한 바 있다. 특히 위클리와 첫사랑의 챌린지 영상은 각각 240만 뷰, 200만 뷰를 넘어섰다.

챌린지를 포함해 안무 커버 영상도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업로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화제성을 입증한 MAVE: (메이브)의 행보에 글로벌 음악 팬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한편, MAVE: (메이브)는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K-POP 씬과 메타버스 시대에 NEW WAVE를 일으키는 영향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