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X설경구 '길복순'...3월 31일 넷플릭스 공개 확정

전도연X설경구 '길복순'...3월 31일 넷플릭스 공개 확정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2.02 12: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한당', '킹메이커' 변성현 감독 신작

영화 '길복순' 1차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길복순' 1차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이 오는 3월 31일 공개를 확정하고, 1차 포스터 및 예고편을 공개했다.

일찌감치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스페셜(Berlinale Special)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이 3월 31일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먼저 공개된 1차 포스터는 청부살인업계 최고의 회사 MK ent. 소속 A급 킬러 ‘길복순’(전도연)의 모습과 그가 사용하는 다양한 무기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의뢰받은 ‘작품’은 반드시 완수하는 성공률 100%의 킬러이자 10대 딸 ‘재영’(김시아)을 키우는 싱글맘 ‘길복순’은 회사와 재계약을 앞두고, 무언가 비밀이 있는 것 같은 딸과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다. 핏빛으로 물든 수트를 입고 무기가 잔뜩 들어있을 것 같은 가방을 들고 있는 ‘길복순’의 실루엣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1차 포스터는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영화 '길복순' 1차 예고편 (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길복순' 1차 예고편 (사진=넷플릭스 제공)

함께 공개된 1차 예고편은 학부모 사교 모임에서 ‘재영 엄마’로 불리는 엄마 ‘길복순’의 모습으로 시작되며 눈길을 모은다. 이벤트 회사에 다닌다며 자신의 직업을 숨기는 ‘길복순’의 “참 모순이야, 이런 일 하면서 엄마라는 게"라는 대사는 영화 속에서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길복순’의 재능을 한 눈에 알아보고 그를 특A급 킬러로 만들어낸 MK ent. 대표 ‘차민규’(설경구)와 이사 ‘차민희’(이솜)를 만난 킬러 ‘길복순’은 앞서 보여진 엄마 ‘길복순’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비주얼로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MK ent. 소속으로 능력은 A급이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킬러 ‘한희성’(구교환)의 등장은 이들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전도연과 설경구, 이솜, 구교환까지 수식어가 필요 없는 독보적인 배우들의 만남과 스타일리시한 연출, 감각적인 액션 시퀀스, 독창적인 캐릭터 묘사로 사랑받아온 변성현 감독의 신작 ‘길복순’은 흥미로운 세계관과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의 앙상블로 전 세계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변성현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킬러와 싱글맘 사이 매력적인 캐릭터 ‘길복순’의 딜레마를 보여줄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복합장르의 재미를 갖춘 영화 ‘길복순’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