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좋은 들에서 생산된 좋은 상품’ 굿뜨래로 도약

부여군, ‘좋은 들에서 생산된 좋은 상품’ 굿뜨래로 도약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1.31 21: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신규 8개 포함 62개 조직에 사용승인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서 수여식 및 교육 모습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서 수여식 및 교육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부여군 자체브랜드인 굿뜨래 상표사용을 위한 사용승인서를 62개 조직에 교부했다.

군은 지난 30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제10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서 수여식을 개최하여 굿뜨래 상표를 승인받은 62개 조직에 사용승인서를 교부하고 교육을 실시했다.

굿뜨래 사용승인은 부여군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2년을 주기로 하며, 굿뜨래 사용을 희망하는 기존 또는 신규 조직은 영농경력, 대외 신용도, 자체품질관리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을 경우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10기 사용승인 선정 역시 3차에 걸친 철저한 검증을 통하여 62개 조직(농·축·수산물 42, 가공품 20)에 사용 권한을 부여했다.

이날 행사는 사용승인 조직과 농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승인조직 선정 추진경과 보고, 굿뜨래 사용승인서 수여식, 결의대회를 진행했고, 이후 공주대학교 권기대 교수의 ‘굿뜨래, 명품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가는 길’을 주제로 한 특강으로 마무리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62개 조직은 함께 결의문을 낭독하고 특강을 들으며 내부 역량을 꾸준히 개발하고 전문성을 키워 굿뜨래의 가치 및 품격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 브랜드 농가의 진실성, 엄격하고 공정한 품질관리, 그리고 전략적 홍보를 통하여 앞으로도 굿뜨래 상표로 출하되는 상품들이 국가 인증마크와 동급의 인식할 수 있도록 모두가 질적변화와 이미지 제고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여군은 ‘좋은 들에서 생산된 좋은 상품’의 가치 실현을 목표로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굿뜨래 농식품 품질관리 전담 인력을 상시 배치하여 생산 및 출하 전반에 관하여 꼼꼼히 체크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홍보와 지원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국가브랜드 11년 연속 대상 수상과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 공동브랜드임을 인정받고 있으며, 코로나-19와 경기 침체의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매출액 2,790억원을 달성하여 파워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