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홍 겪는 흥국생명, 차기 사령탑은 김기중 전 코치 [공식발표]

내홍 겪는 흥국생명, 차기 사령탑은 김기중 전 코치 [공식발표]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1.06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중 현 선명여고 감독이 흥국생명의 새 사령탑으로 낙점됐다. (사진=흥국생명)
김기중 현 선명여고 감독이 흥국생명의 새 사령탑으로 낙점됐다. (사진=흥국생명)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내홍을 겪고 있는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이 새 감독을 선임했다.

흥국생명은 6일 오전 새 사령탑 선임 소식을 전했다. 흥국생명의 새 사령탑은 현 선명여고 감독 김기중이다. 

김기중 감독은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1997년부터 삼성화재에서 선수로 활약했다. 은퇴 후에는 GS칼텍스, LIG, 현대캐피탈에서 지도자 경력을 쌓았으며, 그 후 2018년부터 4년간 흥국생명에서 수석코치를 맡아 2018-2019시즌 통합우승, 2020-2021시즌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흥국생명은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지도력을 겸비한 김기중 감독이 적임자라고 판단해 선임하게 됐다. 그리고 최근의 사태에 대해 배구를 사랑하는 팬과 배구 관계자들께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게 생각하며, 김감독이 빨리 선수단을 추슬러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 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김기중 감독도 “지난 4년간 흥국생명에서 선수들과 동고동락했다. 다시 흥국생명에 돌아와 감독직을 맡아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