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 2022년 활동 성황리 마무리…'글로벌 루키' 입증

트라이비, 2022년 활동 성황리 마무리…'글로벌 루키' 입증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12.27 12: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트라이비(TRI.BE)의 2022년이 빛났다.

트라이비는 올해 꾸준한 앨범 활동부터 세계적인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참여, 음원과 음반 커리어 하이 달성까지 찬란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누구보다 값진 한 해를 기록했다.

지난해 2월 첫 싱글 'TRI.BE Da Loca(트라이비 다 로카)'로 가요계 첫 발걸음을 뗀 트라이비는 이후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앨범을 발표하며 국내외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유니버설뮤직 그룹과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가 함께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의 아시아 대표 모델로 당당히 낙점되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이고 독특한 행보로 주목받았다.

트라이비는 지난 5월 음료 브랜드와 함께 한 첫 번째 컬래버 곡 'A Kind Of Magic – Coke Studio Session(어 카인드 오브 매직 – 코크 스튜디오 세션)'에 이어 지난 8월 두 번째 컬래버 곡 'Memu Aagamu(우린 멈추지 않아)'를 전 세계 동시 발매, 인도 최정상 영화배우 알루 아르준(Allu Arjun)과 인도 대표 팝스타 아르만 말릭과 신선한 시너지를 이루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트라이비는 직접 'Memu Aagamu'의 안무 창작에 참여해 탁월한 음악성과 독창성을 동시에 어필하기도 했다.

같은 달인 8월, 트라이비는 트라이비만의 개성과 색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세 번째 싱글 'LEVIOSA(레비오사)'를 발표하고 팬들 앞에 섰다. 타이틀곡 'KISS(키스)'에 이어 수록곡 'In The Air (777)' 공식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트라이비는 '트라이비가 트라이비했다', '트라이비의 음악색이 잘 드러난 웰메이드 앨범',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극찬과 더불어 막강한 음원과 음반 파워, 높은 뮤직비디오 조회 수까지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타이틀곡 'KISS'는 핀란드 1위 및 미국, 과테말라, 멕시코, 이스라엘, 캐나다, 독일 등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으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 최정상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증명했다.

특히 'LEVIOSA'는 트라이비의 탁월한 음악적 역량과 노력이 빛난 앨범이었다. 데뷔 1주년 기념으로 팬들을 위해 선보인 'LOVO(로보)' 안무에 이어 'Memu Aagamu', 그리고 이번 앨범 수록곡인 'In The Air (777)(인 디 에어)'의 안무 창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안무 창작 능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아이돌'임을 재차 보여줬다.

이는 트로피로 이어졌다. 트라이비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이퀄(EQUAL) 캠페인' 9월 아티스트와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2022 Asia Model Awards)' 라이징스타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2022년의 찬란한 활약상을 입증했다.

이렇듯 독보적인 음악성과 변화무쌍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매력으로 2022년 음악팬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킨 트라이비. 이들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이유 있는 기대가 모인다.

한편 트라이비는 현재 새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