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퍼스트 슬램덩크' 한국 성우 공개...고창석 특별 출연

'더 퍼스트 슬램덩크' 한국 성우 공개...고창석 특별 출연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12.26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전국 개봉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사진=NEW 제공)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사진=NEW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슬램덩크’의 신작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한국어 더빙에 참여한 북산고 5인방의 더빙 성우 라인업을 공개했다. 여기에 배우 고창석이 특별 출연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3주 연속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3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올타임 레전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26일 한국 더빙 성우 라인업을 공개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다.

먼저 강백호 역은 ‘명탐정 코난’ 남도일, ‘원피스’ 루피 등으로 국내 만화 팬들에게 잘 알려진 강수진 성우가 맡아 20여 년 만에 다시 같은 캐릭터를 연기했다. 서태웅, 송태섭, 정대만, 채치수 캐릭터에는 새로운 성우가 기용됐다.

먼저 서태웅은 ‘명탐정 코난’ 괴도 키드, ‘배드 가이즈’ 미스터 울프 등으로 활약한 신용우 성우가 맡아 까칠하고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 연기를 선보이고, 송태섭은 ‘데스노트’ 시리즈 L, 마블 시리즈의 로키 등을 맡은 엄상현 성우가 참여해 넘버원 가드 송태섭의 새로운 서사와 매력적인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의 더빙을 맡아 높은 인기를 끌었던 장민혁 성우가 포기하지 않는 정대만의 열정을, ‘도라에몽’ 퉁퉁이, ‘이누야샤’ 나락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최낙윤 성우가 든든하고 믿음직스러운 최고의 리더 채치수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에 공개된 한국 성우 인사 영상에서는 강수진, 신용우, 엄상현, 장민혁, 최낙윤 성우와 배우 고창석까지 한국 관객들을 향한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한국 성우 인사 영상에 등장한 배우 고창석. '이용팔' 역을 맡았다. (사진=NEW 제공)
'더 퍼스트 슬램덩크'한국 성우 인사 영상에 등장한 배우 고창석. '이용팔' 역을 맡았다. (사진=NEW 제공)

여기에 강백호의 친구이자 백호 군단의 멤버 이용팔 역으로 배우 고창석이 특별 출연했다.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슬램덩크에 작은 역이라도 꼭 참여하고 싶어서 자처했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힌 고창석은 이용팔 캐릭터와 외모 역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심장이 뜨거워지는 경기 장면 속 북산고를 열심히 응원하는 이용팔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한국 성우 인사 영상을 공개하며 한국어 더빙 버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향수와 새로운 매력을 예고하는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오는 내달 4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