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이, 팬들과 함께한 첫 단콘 '미장센' 성황리 마무리

쎄이, 팬들과 함께한 첫 단콘 '미장센' 성황리 마무리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2.12.16 12: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사진=유니버설뮤직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R&B 싱어송라이터 SAAY (쎄이)가 첫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

쎄이는 15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단독 콘서트 'mise-en-scène(미장센)'을 개최하고 홍대의 밤을 열기로 가득 채웠다.

생애 첫 단독 콘서트인 만큼, 이날 공연은 쎄이의 모든 것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자리였다. 쎄이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팬들과 함께할 앞으로의 약속까지, 오롯이 쎄이의 매력으로 채운 선물 같은 공연이었다.

DJ의 퍼포먼스로 공연의 막이 올랐다. 그리고 무대 위에 등장한 쎄이. 그는 'everything comes n goes'와 'Interstella', 'Mind ur business'로 포문을 열고 팬들의 열띤 환호를 자아냈다.

쎄이는 "제 이름을 건 첫 콘서트에 와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이번 공연을 준비하며 가장 신경을 썼던 부분이 공연의 스토리다. 기승전결의 스토리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구성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Sweet As Hell'과 'INTERLUDE : life is a beauty', 그리고 'VODKA & LEMON SHOT'이 이어지며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쎄이는 'ARE & BE'와 'LOVE DROP', 'FALLIN'', 'I'M OKAY'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들려주며 색다른 매력까지 가미했다. '겨울 탓'과 'CIRCLE' 역시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 현장에 함께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안겼다.

DJ 세션과 댄스 퍼포먼스로 다시 한번 공연장의 분위기가 뜨거워졌다. 쎄이는 'INTERLUDE : world gone crazy'와 'Talk 2 Me Nice', 'ROCKY'를 연이어 들려주며 관객들과 호흡을 나눴다. 특히 'ROCKY'의 경우 쎄이의 감각으로 완성한 첫 록 사운드를 선보이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분위기는 쉽게 식지 않았다. 'Sh*t Makerrrrrrrr'를 시작으로 'A.M.A.F', 'OMEGA', 'S:Perience'가 이어지며 공연은 하이라이트로 치달았다. 쎄이는 무대 곳곳을 누비며 관객들과 열정적으로 소통했다.

준비된 시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쎄이를 향한 관객들의 외침은 계속됐다. 그리고 팬들의 환호에 화답하기 위해 다시 등장한 쎄이. 그는 'ZGZG'와 'ENCORE'를 선사, 첫 단독 콘서트의 막을 화려하게 내렸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 눈에 띈 것은 쎄이와 팬들의 친밀감이었다. 소극장 콘서트였던 만큼, 쎄이는 각 트랙들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주며 공연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또한 자신의 음악 여정을 함께한 팬들과의 에피소드를 나누며 거리감을 한층 좁혔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관객들의 핸드폰을 전달받아 셀피를 찍고, 전달받은 슬로건을 두르고 퍼포먼스에 임하는 모습에선 팬들을 향한 쎄이의 깊은 사랑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쎄이는 "데뷔한 지 12년 만에 단독 콘서트라는 것을 해보게 됐다. 완벽한 사람은 아니지만,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도 먼 길을 와주신 우리 팬분들에게 온 마음을 다해 감사드린다"면서 고개를 숙였다.

벅찬 감격도 숨기지 못했다. 그는 "혹시나 힘든 상황이 있을 때 세상이 등을 돌린 것 같아도 여러분들은 소중한 존재라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면서 "무대를 통해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여러분을 다시 만나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완벽한 라이브 퍼포먼스와 관객들과의 뜨거운 호흡, 그리고 자신의 음악 여정을 함축시킨 공연으로 새로운 추억을 완성한 쎄이. 추운 겨울날이었지만, 적어도 쎄이의 공연장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한편 쎄이는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진두지휘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아 'SAAY'라는 이름을 탄생시켰다. 퓨처 R&B와 팝 R&B의 '케미'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음악적 결을 품고 있다.

쎄이는 백현, 트와이스, 에스파 등 유명 아이돌의 곡 작업에 함께했으며, 뿐만 아니라 스눕 독, 크러쉬,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펀치넬로, 우원재, 저스디스, 릴 모쉬핏 등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들과도 협업하며 음악적 재능을 드러낸 바 있다.

최근엔 정규 2집 'S:INEMA'를 발매하고 팬들을 만났다. 무려 21개 트랙이 수록된 앨범은 아프지만 아름다웠고, 두려웠지만 찬란했던 쎄이의 20대를 녹여낸 작품. 쎄이는 아끼는 빈티지 필름을 천천히 돌려볼 때처럼 자신의 기억과 경험, 감정들을 추억하며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Talk 2 Me Nice' 역시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았다. 쎄이는 남이 나를 바라봤을 때, 그리고 내가 남을 바라봤을 때 느껴졌으면 좋겠다는 영원한 달콤함과 짜릿함을 1인칭과 2인칭 시점에서 얘기하며 특별한 감각을 뽐냈다.

또한 Mnet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에 출연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첫 무대부터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기록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다른 참가자로부터 '쎄욘세'라는 별명을 얻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