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중소기업인 간 대화의 장 마련

도지사-중소기업인 간 대화의 장 마련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2.12.15 2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지사, 15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정책 간담회…건의 청취

김태흠 충남지사(왼쪽)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태흠 충남지사(왼쪽)가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인들과 머리를 맞댔다.

김 지사는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주관 ‘충청남도지사 초청 간담회’에 참석했다.

중소기업중앙회의 시·도지사 초청 지역별 순회간담회에 따라 대전충남지역본부 주최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김 지사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배창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도에 대한 건의 사항으로 충청남도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강화, 지역 중소기업제품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확대, 도내 중소가구업체 판로 확대 지원,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기업 자기부담금 지원 등을 내놓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중소기업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를 지탱하는 뿌리로, 중소기업이 잘 돌아가야 민생이 살아나고 경제에 활력이 생긴다”라면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투자, 유망기업·모범장수기업 발굴 지원, 산학관 협력 및 맞춤형 인재 공급 등 더 좋은 경영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