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흥국생명, 접전 끝 짜릿한 역전승… 권순찬 감독 "상당히 어려운 경기였다"

[현장인터뷰] 흥국생명, 접전 끝 짜릿한 역전승… 권순찬 감독 "상당히 어려운 경기였다"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2.13 2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 (사진=KOVO)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흥국생명이 두 세트를 내리내주고도 세 세트를 따내며 4연승을 이어갔다.

흥국생명이 13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3라운드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0-25, 27-29, 25-19, 26-24, 15-8)로 승리했다. 

이날 흥국생명은 1, 2세트 도로공사를 상대로 고전하다 3세트부터 내리 세 세트를 연달아 따내며 리버스 스윕승을 거두며 4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경기 후 만난 권순찬 감독은 "상당히 어려운 경기였다"고 한숨을 내쉰 후, "저희가 범실을 적게하고 유효블로킹이 잘 돼서 경기를 가져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1, 2세트 정대영과 배유나에게 끌려다녔다. 이들에게 블로킹 11개를 내줬다. 권순찬 감독은 "저희가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서 상대에게 많이 읽혔다. 체력적으로도 많이 떨어져있다. 어떤 걸 해야하는지 알고 있는데 몸이 안 따라준다. 그래서 공격에서 많이 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좋은 활약을 펼친 이주아에 대해선,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더 잘 할 수 있는 선수다. 블로킹이나 공격 득점을 가운데서 해줘야 연경이나 옐레나가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대표팀에 있다가 늦게 합류했기 때문에 바로 되는건 아니다. 세터 다솔이랑도 처음 맞는 시즌이기 때문에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인천=차혜미 기자 h_yemi829@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