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우승 이끈 류선규 단장, 돌연 사임 "변화가 필요한 시점"

SSG 우승 이끈 류선규 단장, 돌연 사임 "변화가 필요한 시점"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2.13 1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랜더스 류선규 단장이 12일 자진 사퇴 의사를 전했다. (사진=SSG랜더스)
SSG랜더스 류선규 단장이 12일 자진 사퇴 의사를 전했다. (사진=SSG랜더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SSG랜더스 류선규 단장이 자진 사임했다. 

류선규 단장은 12일 SSG 야구단에 자진 사퇴 의사를 전달했다. 류선규 단장은 "2년 내 팀 재건이 목표였는데 올해 우승으로 소임을 다했다. 이제 조직에서 내 역할은 다 한 것 같다.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1997년 LG트윈스 프런트로 프로 야구계에 입문한 류 단장은 2001년 SSG 전신인 SK와이번스로 옮긴 후 요직을 거쳤고, 2020시즌 종료 후 단장 자리에 앉았다. 

SSG의 공격적인 투자를 등에 업은 류 단장은 2루수 최주환, 메이저리그(MLB)에서 뛰고 있던 추신수를 영입했다. 2021시즌 직후에는 KBO리그 최초 비FA 다년 계약을 통해 팀 전력을 안정화시켰다. 

또 지난 3월에는 MLB에서 활약했던 김광현까지 2년 만에 팀으로 불러들이기도 했다. 그 결과 창단 2년 만에 KBO 역사상 최초의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과 통합 우승이라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최근 시상식 행사 일정에도 참석하는 등 활발히 활동했던 류 단장의 갑작스러운 사임에 야구 팬들 역시 의외의 행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한편, SSG는 내부 인사를 포함해 후보군을 좁혀 이른 시일 내에 단장 선임을 완료한다는 방침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