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이크바이리를 막는 것이 오늘 경기 승부처"

[사전인터뷰]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이크바이리를 막는 것이 오늘 경기 승부처"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2.12.07 18: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사진=KOVO)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이크바이리를 어떻게 막느냐가 오늘 경기에서 중요한것 같다."

7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현대캐피탈과 삼성화재의 2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진다.

V-리그 최고 라이벌 현대캐피탈와 삼성화재는 올 시즌 두 번째 클래식매치를 앞두고 있다. 홈 팀 현대캐피탈은 3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상승 기류를 탔다. 외인 오레올과 전광인, 허수봉으로 이어지는 삼각편대의 활약에 더불어 탄탄한 수비를 자랑하며 리그 2위를 질주 중이다.

경기 전 만난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최근 흐름에 대해 "올 시즌을 각 팀을 봤을 때 일정에 따라서 연승과 연패를 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얼마든지 연패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준비를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긴장을 놓치 않았다. 

이어 오는 10일 대전에서 다시 만나는 삼성화재와의 경기 일정에 대해 최 감독은 "사실 좋지 않다. 아무래도 7개 팀이 리그를 치르는데 경기서 연속으로 만나는 것은 분석 할 시간이 많아져 좋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다른 팀도 같은 조건이기 때문에 경기에 집중 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최태웅 감독은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삼성화재 외인 이크바이리를 경계했다. 최 감독은 "이크바이르가 팀에 잘 어울려져서 경기를 풀어가는 면이 삼성화재의 강점으로 보이고 있다. 이크바이리를 어떻게 막느냐가 오늘 경기에서 중요한것 같다"고 짚었다.

천안=설재혁 기자 jaehyeok9@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