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전주프로젝트' 신규 작품 공모...멘토링·제작비 지원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프로젝트' 신규 작품 공모...멘토링·제작비 지원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12.06 1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전주국제영화제가 산업 프로그램 ‘전주프로젝트’의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프로젝트 기획개발 지원 사업인 ‘전주랩’과 제작투자 사업인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2개 부문이다.

전주프로젝트에서 시행하는 ‘전주랩’과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은 독창적이고 기획력 있는 프로젝트 및 창작자를 발굴하여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내외 영화산업계의 제작 기반을 다지는 데 목적을 둔다.

‘전주랩 2023’은 6일부터 내달 5일까지 프로젝트를 접수한다. ‘영상콘텐츠프로젝트’와 ‘전주숏프로젝트’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부문에 따라 신청 요건 등이 상이한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영상콘텐츠프로젝트’는 프로젝트의 장르와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창작자의 자격 또한 가리지 않는다. 선정된 10개 내외의 프로젝트는 전문가 멘토링과 기획개발비 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프로젝트의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2차 기획개발비 및 현물 등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전주숏프로젝트’는 전라북도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단편 프로젝트 가운데 2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문가 멘토링과 제작비 500만 원, 현물 등을 지원받는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편당 최대 1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하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2023’ 공모는 내달 9일에 마감한다. 기획 또는 제작 단계에 있는 장편 프로젝트 중 2024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이 가능한 국내외 작품 각 1편씩을 선정할 예정이다.

제15회 전주프로젝트 프로젝트 공모에 자세한 안내는 전주국제영화제 공모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