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과 여가 공간 한강공원, 올해 마지막 ‘조각전’

휴식과 여가 공간 한강공원, 올해 마지막 ‘조각전’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2.06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촌·잠원·광나루한강공원에 국내 예술가 조각품 30점 설치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일상 속 휴식과 여가 공간인 한강공원이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야외 미술관으로 사랑받고 있다.

잠원한강공원에 설치된 박민섭 작가의 작품 ‘버티기’.(서울시)
잠원한강공원에 설치된 박민섭 작가의 작품 ‘버티기’.(서울시)

이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촌·잠원·광나루한강공원에 국내 예술가의 조각품 30점을 설치했다. 전시회는 내년 1월 17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전시는 2022년 한강공원 조각품 순환 전시의 마지막 회차로, 올겨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울시는 올 한 해 한강공원 전역에서 조각품을 순환 전시하고 있다. 지난 2~4월에는 강서․난지․망원, 5~6월에는 양화·잠실, 8~9월에는 뚝섬․반포한강공원에서 전시가 진행됐다.

한강공원 조각 전시는 지난 2021년 10월 ‘한강 흥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 3개소에서 총 300점의 작품이 전시됐고, 당시 약 4백만 명의 시민이 관람하는 등 "‘지친 일상을 환기하는 전시였다"라며 호응을 얻었다.

이를 계기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사)케이스컬쳐(K-Sculpture)조직위원회와 ‘서울시민의 행복과 조각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월 체결하고, 한강공원 조각 전시를 정규 편성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세계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Frieze)’ 기간에 맞춰 뚝섬․반포한강공원에서 약 920점의 작품을 전시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다.

한강사업본부는 내년에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 전시를 지속하여 시민 일상에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올 한 해 한강공원 조각작품 전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한강공원을 세계적인 문화예술 명소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