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상하이시 난샹 인샹청 CGV영화관에 ‘전남도관’ 오픈

전남도 상하이시 난샹 인샹청 CGV영화관에 ‘전남도관’ 오픈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12.05 13: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까지 전남 전략사업 집중 홍보…전남도 문화 주요 관광지 사진 등 전시, 전남 이미지 디자인 지속 노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 중국사무소가 상하이시 자딩구의 난샹 인샹청 CGV영화관에서 상영관 중 1곳을 ‘전라남도관’으로 명명, 지난 2일 오픈식을 개최하고 2023년 3월까지 전략사업 집중 홍보에 들어갔다.

상하이시정부 외사판공실 부처장 등 관계자와 호남향우회가 함께 참석한 오픈식은 한국 영화(한산: 용의 출현) 감상과 전남 국악 공연, CGV와 협력 협약(MOU) 체결 행사로 진행됐다.

전남도는 지난 2일 상하이시 난샹 인샹청 CGV 영화관에 전남도관을 오픈했다. 오는 3월까지 전남도 문화 및 주요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전남도는 지난 2일 상하이시 난샹 인샹청 CGV 영화관에 전남도관을 오픈했다. 오는 3월까지 전남도 문화 및 주요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전남도는 올해 상하이시와의 우호 교류 26년째를 맞아 인구 2천40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중국의 경제수도 상하이 거주민에게 전남도를 적극 알리고 우호를 다지기 위해 영화관 활용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

영화관 입구 전면 전광판과 전시대, 상영관 진입로를 이용해 전남도의 문화와 주요 관광지 사진 등을 전시하고, ‘전라남도관’의 모든 좌석에 전남도 이미지를 디자인해 지속적인 노출을 하게 된다.

난샹 인샹청의 CGV영화관은 교통 접근성이 좋고, 젊은 쇼핑몰 이용객이 월 5만여 명에 달하는 등 많은 영화 관람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홍보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시기적으로도 성탄절, 설 명절과 함께 영화 ‘아바타 2’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2022년∼2023년 전남도 방문의 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등 일정을 주력 홍보할 계획이다.

김영심 소장은 “지난 11월 푸젠성 샤먼시에서 중국인과 함께하는 ‘전라남도의 날’ 행사를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성수기를 활용한 상하이시 영화관 관람객 대상 홍보를 적극 추진해 2023년 전남도 전략사업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