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 '아쉬운 패배' 김승기 감독, "나는 4류 감독"

[현장인터뷰] '아쉬운 패배' 김승기 감독, "나는 4류 감독"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12.04 16: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 캐롯 김승기 감독 / KBL)
(사진=고양 캐롯 김승기 감독 / 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김승기 감독이 접전 끝 패배의 아쉬움을 토로하며 자책했다.

고양 캐롯은 4일 고양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창원 LG에 84-85로 패했다. 이날 경기 종료 12.8초 전 상대 턴오버로 마지막 공격 기회를 잡았던 캐롯이지만, 마무리 슛을 던지지 못한 채 그대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결과로 캐롯은 10승 7패가 됐다. 2위 자리는 지켰지만, 3위 울산 현대모비스(9승 7패)와 1경기 차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경기 후 만난 김승기 감독은 "열심히 잘 했다. 잘하는 데 안되는 부분이 있다. 내 작전도 잘못된 부분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분명 캐롯에는 승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12초 남긴 상황에서 이정현이 속공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지난 경기 위닝샷의 주인공인 이정현이었기에 더욱 아쉬웠다. 김승기 감독은 "그런 부분까지 바랄 수 없다. 최현민도 마찬가지다. 그런 부분들이 정리가 잘된 팀과 우리처럼 열심히 하는 팀과의 차이다"라며, "작전도 내가 잘 맡겨서 해야 되는데 내가 잘 못한 것 같다. 바보같은 감독 같다. 이길 수 있게 패턴을 잘 걸어줘야 하는데 그걸 못했다. 4류 감독이다. 아직 멀었다"라고 자책했다.

한편, 4쿼터 종료 5분 43초 전 부상으로 코트를 떠난 김진유의 상태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다"라고 말을 아꼈다. 김진유는 들것에 실려나가진 않았지만, 코칭스태프의 부축을 받고 절뚝이며 나가 팬들을 걱정케 했다.

캐롯은 오는 8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전주 KCC를 상대한다.

고양=우봉철 기자 wbcmail@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