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최성은...주지훈X박성웅이 인정한 "괴물 신인"

'젠틀맨' 최성은...주지훈X박성웅이 인정한 "괴물 신인"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11.29 11: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젠틀맨' 스틸컷 (사진=웨이브 제공)
영화 '젠틀맨' 스틸컷 (사진=웨이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괴물 신인에서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 중인 배우 최성은이 영화 ‘젠틀맨’에서 좌천된 독종 검사 ‘김화진’ 역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젠틀맨’은 성공률 100% 흥신소 사장 ‘지현수’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다.

최성은은 영화 ‘시동’으로 데뷔와 동시에 제25회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이후 드라마 ‘괴물’에서 완성형 열연으로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까지 거머쥔 배우로, ‘안나라수마나라’의 주연으로 다시 한번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영화 '젠틀맨'에서 불의 앞에서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는 검사들의 검사 ‘김화진’ 역을 맡은 최성은은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김화진’은 로펌 재벌 ‘권도훈’(박성웅)이 연루된 500억 주가 조작 사건을 수사하던 중 좌천된 독종 검사로, 그를 잡기 위해 검사로 위장한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와 손을 잡게 된다.

최성은은 검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등을 참고하며 검사의 업무나 현장에서 어떻게 일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찾아보고 공부했다고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몸의 중심과 자세, 눈빛 등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고심하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했다는 후문.

이에 김경원 감독은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았다. 첫 미팅 때부터 완전히 준비가 되어있었던 것 같다”고 전해 최성은만의 캐릭터 해석이 더해진 연기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킨다.

주지훈, 박성웅 등 선배 배우들과 최성은의 케미 또한 놓칠 수 없다. 함께 호흡을 맞춘 주지훈은 “가만히 있어도 카리스마에 움찔하게 된다”고 밝혀 일명 감찰부의 ‘미친 X’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김화진’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최성은의 카리스마를 기대케 한다.

대립 관계에 놓인 인물을 연기하며 호흡을 맞춘 박성웅 역시 “대단한 괴물 신인이구나 싶었다”고 말해 오랜 내공을 갖춘 선배들 사이에서 발휘한 최성은의 영특한 캐릭터 플레이를 주목하게 한다.

배우 최성은의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재미와 몰입감을 높일 ‘젠틀맨’은 내달 28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