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인터뷰] 임근배 감독, "신한은행 장단점 파악, 공략법 준비했다"

[사전인터뷰] 임근배 감독, "신한은행 장단점 파악, 공략법 준비했다"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11.17 18: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사진=WKBL 제공)
용인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사진=WKBL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삼성생명은 신한은행의 안방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기 위한 승리 사냥에 나선다. 

용인 삼성생명은 17일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인천 신한은행과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경기를 가진다. 삼성생명은 5경기 치른 현재 4승 1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경기 전 만난 임근배 감독은 "경기 준비는 이전과 비슷하게 했다. 신한은행의 장단점이 존재한다. 그 부분을 어떻게 공략할 건지 선수들과 많이 이야기했다"라며 준비 과정을 밝혔다.

삼성생명은 1라운드를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하며 선두에 올라가 있다. 임 감독은 좋은 성적 속에도 수비의 아쉬운 점을 꼽았다. 그는 "아무래도 지금 키아나 스미스가 잘해주고 있지만, 같이 비시즌을 보내진 못했다. 다른 선수들과 수비 쪽에서 맞춰야 할 부분이 존재한다"라면서도 "수비는 단시간에 해결될 것은 아니다. 매 경기를 치르면서 나아지고 있다. 그런 부분들이 경기를 치를수록 더욱 개선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수들에 대한 미안함을 토로하기도 한 그다. 임 감독은 "지금 선두에 있다. 하지만 시즌 초반이기에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래서 선수들을 폭넓게 기용하진 못하고 있다"라면서 "비시즌에 열심히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들이 많다. 그런 선수들을 많이 출전 못 시키는 것이 미안하다. 하루빨리 선수들을 다양하게 기용할 수 있는 편안한 상황이 만들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인천=신수정 기자 jeonge75@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