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2023년도 국민소통단 7기 모집

질병관리청, 2023년도 국민소통단 7기 모집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11.15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질환 등 다양한 질병 관련 올바른 정보 확산 활동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질병관리청은 질병관리청과 함께 코로나19 등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소통할 ‘국민소통단 7기’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소통단 6기 활동 모습.
국민소통단 6기 활동 모습.

국민소통단 7기는 질병관리청 및 질병예방 정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질병관리청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와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50인이 선발된다.

질병관리청 국민소통단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이며, 올해는 6기 국민소통단이 아래와 같이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감염병 관련 전문가 초청 브리핑’에서 국민대표로 궁금증 질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책 소통 과정에 대한 제언, 만성질환, 희귀질환 등 다양한 질병 관련 올바른 정보 확산 등의 활동을 하고 있고, 올해 7월에는 코로나19 유입 이후 처음으로 질병관리청 내 주요 시설인 긴급상황실, 특수연구실험동(BL3) 등을 방문해 감염병 대응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진과의 간담회 등 질병 대응 최일선 현장 체험에도 참여했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상황에서 투명한 정보제공을 통한 신뢰 형성과 위기일수록 경청과 공감의 소통이 중요함을 절감했다”며, “국민소통단과의 눈높이 소통이 질병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국민소통단께서는 국민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우리 청의 부족한 부분과 보완해야 할 정책에 대해 언제든 지적해달라”고 전하며, “질병관리청은 소통단의 목소리를 경청해, 국민 입장에서 더 나은 방향으로 질병관리 정책을 추진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