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새 사령탑은 염경엽, "책임감 있는 감독 되겠다"

LG 새 사령탑은 염경엽, "책임감 있는 감독 되겠다"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1.06 12: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트윈스가 새 사령탑으로 염경엽 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 기술위원장을 선임했다. 사진은 SK와이번스 감독 시절 염경엽 감독. (사진=SSG랜더스)
LG 트윈스가 새 사령탑으로 염경엽 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 기술위원장을 선임했다. 사진은 SK와이번스 감독 시절 염경엽 감독. (사진=SSG랜더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류지현 감독과 결별한 LG트윈스가 염경엽 신임 감독을 선임했다. 

LG는 6일 오전 염경엽 감독의 선임 소식을 전했다. 신임 염경엽 감독은 계약기간 3년에 총액 21억원(계약금 3억원, 연봉 5억원, 옵션 3억원)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LG의 13대 감독 류지현 감독과의 결별 소식을 전한지 이틀 만의 소식이다. 

신임 염경엽 감독은 1991년 2차지명 1순위로 태평양 돌핀스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해 현대 유니콘스를 거쳐 2000년까지 내야수로 선수 활동을 했다. 선수 생활 마감 후에는 현대 유니콘스 프런트를 시작으로 2007년 현대 유니콘스 코치, 2008년 LG트윈스에서 코치 및 프런트, 2012년 넥센 히어로즈에서 코치 및 감독을 맡아 감독 재임기간 4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을 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17년 SK와이번스 단장을 맡으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고 2019년 SK와이번스 감독을 역임 이후 현재 KBSN 해설위원과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기술위원장을 맡고 있다.

구단은 프런트와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염경엽 감독이 구단의 궁극적 목표와 미래 방향성을 추구하기에 적임자라고 판단해 감독으로 선임하게 됐다.

염경엽 감독은 “KBO리그 최고 인기구단인 LG트윈스 감독으로 선임됨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번 포스트시즌을 통해 팬분들이 어떤경기와 성적을 원하시는지 느낄 수 있었다. 팬분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감독이 되도록 하겠다"며 "최근 젊은 선수들의 큰 성장을 보여준 LG트윈스의 육성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성장의 연속성을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집중하겠다. 그리고 팀과 코칭스텝, 선수들에게 도움이 되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