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시민의숲’→‘매헌시민의숲’으로 명칭 변경

‘양재시민의숲’→‘매헌시민의숲’으로 명칭 변경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0.18 12: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공원인 ‘시민의숲’의 명칭을 ‘매헌시민의숲’으로 변경됐다.

그동안 시민의숲은 통상적으로 ‘양재시민의숲’으로 불려왔다. 서울시는 ‘매헌시민의숲’ 내에 조국 광복을 위해 희생하신 매헌 윤봉길의사의 기념관이 있고, 주변 주요시설(매헌교, 매헌초, 매헌로 등)의 명칭과 일관성을 주고자 명칭을 변경했다.

앞서 서울시는 새로운 명칭의 변경을 위해 공원 이용객, 온라인, 지역주민들 435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이를 반영해 78.6%의 높은 동의을 얻은 명칭인 ‘매헌시민의숲’을 서초구, 서울시의 지명위원회을 거쳐 국가지명위원회에 상정했으며, 국가지명위원회가 지난달 23일 최종 고시했다.

서울시는 이번 명칭 변경으로 국토정보플랫폼 국토정보맵, 포털(카카오맵, 네이버)에 ‘양재시민의숲’으로 되어있는 것을 재정비하고, 공원 안내시설을 신속히 교체해 이용객이 불편이 없도록 하며,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매헌시민의숲은 우리나라 최초로 숲 개념을 도입한 공원으로 도심에서 보기 힘든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공원으로 86서울아시안게임과 88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당시 서울의 관문이었던 양재 톨케이트 주변환경을 개선하고자 1986년에 조성했다.

매헌로를 기준으로 북측 구역에는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바닥분수,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으며 사계절 풍경이 아름다워 공원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다. 남측 구역에는 유격 백마부대 충혼탑과 1987년 미얀마 안다만해협 상공에서 북한의 테러로 폭파된 대한항공 858편의 위령탑,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로 사망한 희생자와 유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세운 위령탑, 우면산 산사태 희생자 추모비 등이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윤봉길의사의 호를 공원 이름에 명기한 만큼 애국정신이 깃든 공원이자 시민들이 행복한 쉼터로 조성하고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