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파헤치기] (39) 파키스탄의 방위 산업 잠재력③

[파키스탄 파헤치기] (39) 파키스탄의 방위 산업 잠재력③

  • 기자명 주한파키스탄대사관
  • 입력 2022.10.04 14: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전명 ‘미라클’(miracle). 아프카니스탄에서 지난해 8월 우리 정부와 기관을 도운 현지인 조력자와 그 가족들 390명을 국내로 이송한 군 수송 작전명이다. 수도 카불이 혼란에 빠지자 우리 군은 공군 수송기 3대를 아프카니스탄 인접 국가인 파키스탄으로 급파해 구조에 성공했다. 한국과 파키스탄이 수교 39주년을 맞았다. 본지는 파키스탄의 전통·음식·관광문화와 문화교류, 한국과 파키스탄의 민간·외교와 그 전망을 매주 1회씩 싣는다(편집자 주).

전술 라디오 시스템.
전술 라디오 시스템.

파키스탄의 국방제조 부문은 강력한 경제와 국방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중요한 국익을 보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현대 시장과 경쟁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역동적인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잘 조정되고 동기화된 노력은 국방 제조 부문의 엄청난 미개발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들과 협력한다. 파키스탄 정부의 후원 아래, 공공 민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필요한 인프라·인적 기술을 개발하며 수출입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 의해 상당한 진전이 이뤄졌다.

IXU-4200 IP 암호화 장치.
IXU-4200 IP 암호화 장치.

어드벤스드 시스템즈 프라이빗 리미티드(Advanced Systems Private Limited)는 1992년에 설립됐다. 특수 목적의 전자 장비, 제품, 장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및 제조한다. 또한 필드 프로그램 가능 게이트 어레이(FPGA), 내장형 시스템 기반의 전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다. 특수 용도 전자 장비 및 내장형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 기업제품으로 SDD-99000 대량 암호화 장치와 IXU-4200 IP 암호화 장치 등이 있다. 주 고객층은 파키스탄의 육군, 해군, 공군 등이 있다.

AKSA 솔루션 프라이빗 리미티드(AKSA Solution Private Limited)는 2000년에 설립됐다. AKSA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시설로,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국내 플랫폼에서 구체적이고 일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바일 에플리케이션 등 서비스한다. 고객층은 파키스탄의 해군, 공군, 국방조달청(DGDP), 군수물자총생산(DGMP), 하빕은행(HBL), 유나이티드은행(UBL), 통신회사 등이 있다.

1981년에 설립된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MICRO Electronics)는 첨단 통신 장비의 연구개발과 제조를 수행한다. 또한 인력 개발과 과학자, 연구원, 엔지니어 및 숙련된 인력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 기술 지원 및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술 네트워크 기반 통신 시스템과 맞춤형 국경 감시 솔루션 개발에 관심이 있다.

열화상 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SHIBLI 일렉트로닉스(SHIBLI electronics)는 2012년에 설립, 열 영상 시스템의 설계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또한 국방 감시 요구와 사건에 신속하고 전략적이며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통합 기술의 선두에 서도록 혁신적인 연구 개발을 수행한다. 보안 감시 장비에 관심을 둔다. 육군, 해군, 국경경비대, 길기트 발티스탄 정찰대 등이 주로 찾는다.

테레솔 프라이빗 리미티드(Teresol Private Limited)는 2012년에 설립되었다. 주요 제품으로는 H-264 기반 비디오 압축 카드와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GPS·GSM 추적기, 차량용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등이 있다. 탱크, 항공기 및 해군 플랫폼을 위한 내장형 시스템의 맞춤형 기능 대체 개발과 디지털 금융 시스템 등을 전문으로 한다.

1951년에 설립된 니삿그룹의 주력 기업 니삿밀리티드(NISAT MILLITED)는 파키스탄의 현대적이고 수직적으로 통합된 섬유 회사이다. 생산 시설은 방적 시설로 구성돼 있다. 군복, 야전 자켓, 모자, 헬멧 커버, 침대 시트, 침낭 등을 만든다.

1995년에 설립된 주플라 인터내셔널 컴퍼니(ZUFLAH INTERNATIONAL COMPANY)는 텐트, 침낭, 캠핑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캠핑용품들을 취급한다. 다목적 텐트와 접이식 의자 등이 제품이다. 국제시장과 파키스탄군을 위한 탠트 및 캠프 키트 분야의 개발과 혁신에 관심을 둔다.

금속 엔지니어링 공장(METAL ENGINEERING WORKS PVT. LTD.)는 1978년 ‘최고의 금속 공사와 주조 공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1990년 MEW(Metal Engineering Works Private)로 변경됐다. 그 이후, 탱크 수송기, 소방 차량, 구난 차량, 특수 목적 차량, 특수 차량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제조업체로 진화했다. 트레일러, 컨테이너, 소방 및 특수 목적 차량, 수송용 운반선 및 항공기 주유기 등을 생산한다.

넥스트텍 서비스(NexTek Service)는 2001년에 설립, 항공우주산업과 전자산업에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 프로토콜 변환기와 범용 배터리 충전기 등이 제품이다.

주한파키스탄대사관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