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개최...7일부터 16일까지

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개최...7일부터 16일까지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10.03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포스터 (사진=국립극단 제공)
국립극단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 포스터 (사진=국립극단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가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을 개최한다고 3일 전했다.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은 36개월 이하의 영유아 관객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창작 과정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더 어린 관객을 위한 극장’에서는 2편의 영유아극 공연 쇼케이스와 2팀의 창작의 과정 공유회를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아장가르드 연극 : 지구’(연출 김예나_스튜디오 나나다시)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푹 하고 들어갔다가 푸 하고 솟아오르는’(연출 양혜정_티키와 타카) 두 편의 영유아극 공연 쇼케이스를 통해 영유아 관객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또한, 10일에는 ‘바다는 처음 : 영유아에서 출발하는 공연 만들기 연구’(동그라미 공방X김미란)과 ‘보는, 보이지 않는 관객과 함께하는 영유아 서커스 작업 개발 연구’(창작그룹 노니) 등 새롭게 참여하는 2팀의 창작의 과정 공유회를 영유아극 창작자 및 관계자 대상으로 개최한다.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2018년부터 영유아를 위한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및 창작 과정을 운영해 왔다. 2019년에는 ‘하늘아이 땅아이’와 ‘꿈은 나의 현실_Song and Matter’ 두 편의 영유아극을 소개했으며, 2020년~2021년에는 어린이·청소년극 창작자, 배우, 음악감독, 안무가, 디자이너 등이 협력하여 ‘푹 하고 들어갔다가 푸 하고 솟아오르는’와 ‘아장가르드 연극 : 지구’ 두 편의 작업 과정을 소개한 바 있다.

김성제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장은 “최근 공연예술계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공연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영유아 공연의 다층적인 의미를 조명하기 위한 연구개발 과정은 부족한 실정이다. 생애 최초 공연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의 장을 만들어가는 자리에 많은 관심을 바라며, 이번 공연 쇼케이스를 통해 영유아 관객들이 직접 무대와 교감하는 현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유아극 공연 쇼케이스 입장권은 무료이며, 영유아를 동반한 관객에 한해 국립극단 콜센터를 통해 아이와 보호자 1인 2매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