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9월 30~10월 9일 ‘플레이 아일랜드 완도’ 개최

완도군, 9월 30~10월 9일 ‘플레이 아일랜드 완도’ 개최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9.20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읍·청산도·보길도·생일도 등 4곳서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전남 완도군에서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플레이 아일랜드(play island) 완도’를 주제로 ‘2022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2022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은 완도읍과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등 4군데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청정완도 가을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더불어 섬의 매력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최근 여행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발굴했다.

주요 행사로 완도읍 해조류센터 일원에 마련한 ‘플레이 그라운드(play ground)에서는 완도읍과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 주민들이 완도의 관광 자원 등을 홍보하는 ‘완도 섬 관광청’을 운영하고, 특산품 등을 판매하는 마켓 운영,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요트 투어와 완도수목원에서는 파충류 체험 랜드도 운영한다.

슬로시티인 청산도에서는 ‘느림을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범바위 별멍 투어, 청산도 클래식의 발견, 항구 포차, 노을 산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길도는 ‘풍류를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달빛 아래 세연정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세연정을 야간 개장하고, 보길도의 가양주 시음과 고산 야행 풍류 문화 공연 등이 열린다.

‘가고 싶은 섬’ 생일도는 ‘새로운을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생일도의 이름에 걸맞은 ‘해피버스데이 투 미’ 이벤트와 생일도 섬패킹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여권 형태의 리플릿인 ‘완도 섬 여권’을 발행해 완도읍, 청산도, 보길도, 생일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섬 방문 인증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완도 섬 여행 및 관광이 활성화되고 많은 관광객의 방문으로 지역이 활기를 띨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매력적인 완도의 섬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