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기수 이상규, '베스트매드캠'과 화려한 첫 승 신고식

신인 기수 이상규, '베스트매드캠'과 화려한 첫 승 신고식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8.25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마공원 소속 이상규 기수.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소속 이상규 기수.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지난달 신입 기수로 데뷔한 서울경마공원 소속 이상규 기수가 드디어 마수걸이 승리를 따내며 화려한 첫 승 신고식을 치렀다.

서울경마공원 소속 이상규 기수는 지난 21일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 3경주 1300m 경주에 ‘베스트매드캠’과 함께 출전에 나섰다. 10번 게이트를 배정 받은 이상규 기수와 ‘베스트매드캠’은 경주 시작과 함께 앞서나가 선행 그룹에 속하며 경주를 이어가다, 결승선 300m를 앞둔 지점부터 바깥쪽에서 치고 나오며 역전에 성공했다. 막판 ‘사랑다모아’의 맹추격이 있었지만 여유롭게 따돌리며 1과 ¾마신 차이로 우승을 차지했다.

2000년생인 이상규 기수는 데뷔 후 52일, 22번째 경주 출전 만에 첫 승을 기록하며 감격에 겨운 소감을 전했다. KRBC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당시 순간을 너무 짜릿했다고 표현하며 ”고맙게도 마방이랑 조교사님들께서 말도 많이 주시고 기승 기회도 주시고 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1등을 한 적이 없어 마음고생을 했다. 그래도 이번에 다행히 첫 승을 해서 다행이다“라고 웃음 지었다. 

당시 펼친 경주 전개에 관해서는 ”베스트매드캠을 전 경주에서도 탔는데 말이 생각보다 잘 뛰고 후반 걸음도 잘 나오더라. 1300m 경주도 괜찮다 생각했는데 마방에서 1300m로 신청해서 이건 진짜 해볼 만하겠다는 생각으로 기승했더니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다“고 말했다.

이 기수는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 인제 첫 승 했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긴 하지만 많이 응원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서울경마공원 새내기 이상규 기수의 첫 승 경기 실황과 인터뷰는 한국마사회 KRBC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