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배구 세계선수권대회 엔트리 22명 공개… 권민지 합류

女배구 세계선수권대회 엔트리 22명 공개… 권민지 합류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08.20 16: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 권민지가 세자르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후보 엔트리에 합류했다. (사진=KOVO)
GS칼텍스 권민지가 세자르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후보 엔트리에 합류했다.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대한민국배구협회가 2022 세계여자배구선수권대회 후보엔트리 22명을 확정했다.

배구협회는 내달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 네덜란드 및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여자배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할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후보엔트리 22명을 20일 오후 발표했다. 세자르 여자대표팀 감독은 22명 중 대회에 참가할 최종엔트리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세터에는 김다인(현대건설), 김하경(IBK기업은행), 안혜진(GS칼텍스), 염혜선(KGC인삼공사)까지 총 4명이 후보엔트리에 이름을 올렸으며, 리베로에는 김연견(현대건설), 신연경(IBK기업은행), 한다혜(GS칼텍스가)가 선발되었다. 미들블로커에는 박은진(KGC인삼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흥국생명), 한수지(GS캍텍스)가 포함됐으며, 아포짓에는 하혜진(페퍼저축은행)이 선발됐다. 

윙스파이커에는 주장 박정아(한국도로공사)를 포함해 고예림, 황민경(이하 현대건설), 권민지, 유서연(이하 GS칼텍스), 김미연(흥국생명), 박혜민, 이선우(KGC인삼공사), 이한비(페퍼저축은행), 표승주(IBK기업은행)가 선발됐다.

지난달 1일 진천선수촌에 소집해 세자르 감독이 이끄는 강화훈련을 이어가고 있는 여자배구 대표팀은 세계선수권대회 직전 유럽 전지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협회는 현재 불가리아배구협회와 훈련 및 연습경기에 대한 세부 일정을 조율 중이며, 불가리아 대표팀과 4차례의 연습경기가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세자르 감독은 “불가리아는 지난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다. 세계선수권대회 직전 불가리아와의 실전 연습경기는 진천선수촌에서 훈련한 결과를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전지훈련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