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트라이비, ‘KISS’ MV 유튜브 조회수 주간 차트 최정상…‘글로벌 루키’ 입증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8.20 13:02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트라이비(TRI.BE)가 신곡 ‘KISS’로 글로벌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트라이비의 세 번째 싱글 ‘LEVIOSA(레비오사)’의 타이틀곡 ‘KISS(키스)’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SNS 플랫폼의 케이팝 팬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2022년 33주 차, 8월 7일~13일 집계) 1위에 등극했다.

트라이비는 지난 9일 ‘KISS’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집계 기간 동안 1,929만 뷰를 단숨에 넘어서며 압도적인 조회 수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뿐만 아니라 일간,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루며 파죽지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트라이비의 신곡 ‘KISS’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한데 이어 현재 2,200만 뷰를 넘어서는 놀라운 기록으로 강력한 글로벌 팬덤과 대체불가 ‘글로벌 루키’의 존재감을 재차 증명했다.

또한 ‘KISS’는 발표와 동시에 핀란드 1위를 비롯해 미국, 과테말라, 멕시코, 이스라엘, 캐나다, 독일 등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안착한 데 이어 유튜브 조회 수 주간 차트 1위까지 컴백과 동시에 연이은 1위 기록 행진을 펼치며 저력을 과시했다.

트라이비의 신곡 ‘KISS’는 KISS 소리를 샘플링한 유니크한 테마 라인을 중심으로 한 댄스홀(Dancehall)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트라이비만의 청량함과 악동 무드가 공존하는 완벽한 무대 소화력으로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무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신곡 ‘KISS’ 컴백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