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이탈리아 무대 데뷔전서 활약…"쿨리발리 보는 듯"

김민재, 이탈리아 무대 데뷔전서 활약…"쿨리발리 보는 듯"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08.16 09:12
  • 수정 2022.08.16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폴리 김민재(오른쪽) (사진=EPA 연합뉴스)
나폴리 김민재(오른쪽) (사진=EPA 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가 나폴리 유니폼을 입고 뛴 세리에A 데뷔전에서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김민재는 1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베로나의 마르칸토니오 벤테고디 경기장에서 열린 엘라스 베로나와 2022-2023시즌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활약했다. 나폴리는 베로나를 상대로 5-2로 대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는 지난달 튀르키에(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의 이탈리아 무대 공식 데뷔전이다.

한국 수비수로는 처음으로 세리에A에 진출한 김민재는 첫 경기에서부터 안정적인 플레이를 뽐냈다. 경기 내내 팀의 후방을 지켜냈으며 적극적인 볼 경합과 패스,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 등 자신의 기량을 펼쳤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김민재는 이날 팀에서 가장 많은 94회의 볼 터치와 82차례의 패스를 시도했다. 이 중 2차례가 키패스로 연결됐고, 패스 성공률은 90%에 기록했다. 또 4차례의 공중볼 경합 중 3차례 공을 따냈고, 클리어링 4회, 인터셉트 2회, 태클 2회 등을 작성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이 경기 뒤 김민재에게 부여한 평점은 7.0이다. 평점 자체는 높지 않았다. 김민재는 나폴리에서 선발 출전한 선수들 가운데서는 골키퍼 알렉스 메레트(6.5점), 또 다른 중앙 수비수인 아미르 라흐마니 다음으로 평점이 낮다.

이날 나폴리의 네 번째 득점을 책임진 스타니슬라우 로보트카가 7.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1골 1도움을 올린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 미드필더 앙드레 잠보 앙귀사가 나란히 7.8점으로 뒤를 이었다.

하지만 나폴리를 이끄는 루차노 스팔레티 감독은 김민재의 데뷔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풋볼 이탈리아 등에 따르면 스팔레티 감독은 경기 직후 "김민재는 완벽했고, 여러 상황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였다. 칼리두 쿨리발리를 다시 보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나폴리는 올여름 쿨리발리를 첼시(잉글랜드)로 보낸 뒤 대체자로 김민재를 영입했었다. 감독은 김민재가 첫 경기부터 팀의 빈자리를 잘 메웠다고 인정한 셈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