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스포츠 농구
[오피셜] 수원 KT, 새 시즌 외국선수 랜드리 은노코·EJ 아노시케 영입
  •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8.01 15:13
  • 댓글 0
랜드리 은노코 (사진=수원 KT)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수원 KT는 새로운 외국선수 랜드리 은노코(Landry Nnoko), 이제이 아노시케(EJ Anosike)와 2022-2023시즌 선수 계약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독일, 스페인 등 수준 높은 유럽리그에서 좋은 신체조건과 뛰어난 파워로 넓은 수비 범위를 자랑했던 은노코는 전 시즌 스페인 리그에서 19경기를 뛰었고, 평균 8.5득점 5.5개의 리바운드, 0.9개의 블록을 기록했다.

또한, 올해 대학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졸업한 아노시케는 다부진 체형에서 나오는 파워를 바탕으로 인 앤 아웃 공격이 가능한 포워드이며, 직전 NCAA에서 32경기를 출전, 평균 16.3점 8.3리바운드, 1.8어시스트를 기록했다.

EJ 아노시케 (사진=수원 KT)

KT는 은노코가 신장 208cm, 체중 114kg, 윙스펜 227cm의 파워풀한 신체조건으로 수비범위가 넓고 빠른 기동력과 골밑 장악 능력이 우수한 빅맨이라고 평가했다. 또. 신장 201cm, 체중 111kg의 아노시케는 볼 핸들링 능력과 외곽슛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공격 옵션을 만들 수 있는 선수로, 공격리바운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포스트업 수비에서도 밀리지 않는 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KT 서동철 감독은 “은노코는 높이와 스피드를 겸비한 열정적인 스타일의 선수로 골밑에서 든든한 모습을 기대하며, 점프 슛과 드라이빙 등 다양한 공격이 가능한 아노시케는 코트에서 패기와 역동적인 에너지를 보여주길 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