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전 세계에 찾아갈 단일한 영화... 연이은 해외 개봉 확정

'헤어질 결심' 전 세계에 찾아갈 단일한 영화... 연이은 해외 개봉 확정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07.18 12: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마카오, 북미, 영국 등 개봉 예정... "스릴러 한가운데에 있는 낭만주의"

영화 '헤어질 결심' 프랑스 포스터 (사진=CJ ENM 제공)
영화 '헤어질 결심' 프랑스 포스터 (사진=CJ ENM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이자 개봉 직후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헤어질 결심’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관객들에게 남다른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헤어질 결심’은 전 세계 193개국 선판매를 기록한 것은 물론, 각국 언론에서 쏟아진 찬사와 함께 2022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 29일 한국과 프랑스의 동시 개봉을 시작으로 13일 인도네시아, 14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루나이, 15일 대만에서 연이어 개봉해 전 세계 관객들과 만난 ‘헤어질 결심’은 각국의 다양한 포스터만큼 다채로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랑스 주요 매체에서는 “완전히 매혹적이다”(Ecran large), “스릴러 한가운데에 있는 낭만주의”(Le Figaro), “장르영화의 미학이 만든 로맨틱하고 세련된 스릴러”(L’obs)라며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박찬욱 감독의 뛰어난 연출과 탕웨이, 박해일의 압도적인 연기 호흡은 국경을 뛰어넘어 진한 여운을 전하고 있다. 이어서 오는 21일 홍콩, 마카오, 내달 4일 태국, 내달 18일 체코, 9월 1일 네덜란드, 9월 29일 러시아, 10월 14일 북미지역과 영국 그리고 2023년 2월 2일 이탈리아까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한국을 넘어 전 세계 관객들의 열띤 반응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헤어질 결심’ 은 멈추지 않는 극찬 세례로 장기 흥행 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세대를 불문하고 다양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완벽한 미장센과 독창적인 스토리로 N차 관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박찬욱 감독 신작 ‘헤어질 결심’은 지난 17일 고전 끝에 124만 관객을 돌파하며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