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멕시코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서 'K팝+한복 美' 전파

킹덤, 멕시코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서 'K팝+한복 美' 전파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7.16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킹덤이 K-POP 대표로 멕시코에 초청, 대한민국과 한복을 널리 알렸다.

그룹 킹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는 "킹덤(KINGDOM, 자한·아이반·아서·단·루이·무진)이 지난 1일 한-멕 수교 60주년,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10주년 기념으로 개최된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인 멕시코'에 특별심사위원으로 초청 방문했다"고 밝혔다.

멕시코 메트로폴리탄 대극장에서 펼쳐진 페스티벌은 참가자를 포함 4천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으며, 킹덤의 축하공연으로 정점을 찍었다. 또한 킹덤은 멕시코 방송사 MVS의 라디오 프로그램 엑사(EXA)에 미니 4집의 의상인 한복(용포)을 입고 출연, 대한민국을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22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세계 최대의 케이팝 온·오프라인 한류 팬 소통 프로그램이다. 한류 문화의 지속적인 확산에 기여하고 한류 팬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목적으로 하는 케이팝 캠페인으로 서울신문과 한국문화원이 주최하고 서울시,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서울관광재단, 뉴에라, 올케이팝, 펜타클이 후원했다.

킹덤은 지난해 2월 미니 1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로 데뷔한 후 최근 미니 4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글로벌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들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통한 멀티버스를 보여주며 새로운 케이팝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특히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4집 타이틀곡 '승천'으로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하는가 하면,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3연속 진입해 4세대 아이돌 명실상부히 '글로벌 슈퍼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제28회 드림콘서트', '2022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등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킹덤은 오는 23일 '2022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석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