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행복한 스포츠레저 활동의 중심…2022 스포츠레저대상

안전하고 행복한 스포츠레저 활동의 중심…2022 스포츠레저대상

  • 기자명 데일리스포츠한국
  • 입력 2022.07.07 09:45
  • 수정 2022.07.07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우봉철 기자] ‘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됐다. 스포츠레저대상은 모든 국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스포츠레저·여가생활 영위에 기여하는 스포츠레저분야 관련 기관, 업체, 시설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리빙TV가 후원하는 ‘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대상’은 미디어스포츠연구소가 실시한 소비자 대상 투표와 소비자 평가단의 설문조사, 학계·전문가로 꾸려진 심사단의 결과를 합산해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사진=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자 기사가 게재된 2022년 6월 30일자 데일리스포츠한국 14면)
(사진=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자 기사가 게재된 2022년 6월 30일자 데일리스포츠한국 14면)

스포츠음료 부문에 이름을 올린 동아오츠카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포카리스웨는 1987년 출시부터 현재까지 스포츠를 통한 공익적 가치 실현으로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프로스포츠, 유소년 및 장애인 스포츠, 생활 체육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스포츠 현장에서 포카리스웨트만의 파란 가치를 전해오고 있다.

골프 용품 부문의 세영골프는 좁은 공간에서도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퍼팅연습기 ‘그린 퍼팅 마스터’를 개발했다. 그린의 종류 설정, 스트로크 연습 등을 할 수 있어 골프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골퍼들이 다양한 상황을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자 기사가 게재된 2022년 6월 30일자 데일리스포츠한국 15면)
(사진=2022 소비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스포츠레저 대상 수상자 기사가 게재된 2022년 6월 30일자 데일리스포츠한국 15면)

지자체 부문의 순천시는 정원과 생태가 어우러지고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도시이다. 아울러 K-콘텐츠의 제작지로 매력적인 관광도시이며, 어디에서나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과 함께하는 갯벌 힐링치유센터 건립, 숲속 야영장 및 산림레포츠단지 조성 등 순천시 만의 매력을 갖춰가고 있다.

스포츠 여가시설 부문의 컴퍼스는 국민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여가 활동이 많이 늘어나는 요즘, 각 지자체 및 공공 기관에서 관광지, 유원지, 둘레길, 수변데크로드, 보행로 등을 많이 개발하고 시민과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 자연친화적이고 국민 건강 및 안전, 그리고 지구 환경까지도 생각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스크린골프 시설 부문의 골프스토리는 기존 스크린골프장과 달리 이용 요금을 시간만큼 결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기존 골프라운딩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불특정 다수와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대전의 재미와 함께 골퍼들을 위해 경제성까지 잡은 스크린골프장으로 만들어졌다.

이번에 수상한 스포츠레저 관련 기관, 단체, 업체 등은 브랜드와 이미지 평판 상승효과를, 소비자들에게는 스포츠레저·여가활동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