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두나 주연, 영화 '다음소희'...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

배두나 주연, 영화 '다음소희'...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2.07.04 11: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 폐막작 선정 이어 암스테르담 영화제 릴레이 초청

영화 '다음 소희' 포스터 (사진=트윈플러스파트너 제공)
영화 '다음 소희' 포스터 (사진=트윈플러스파트너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한국 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되며 전 세계의 호평을 불러모은 '다음 소희'가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 암스테르담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다음 소희'는 콜센터로 현장실습을 나가게 된 고등학생 소희(김시은)가 겪게 되는 사건과 이에 의문을 품는 형사 유진(배두나)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화인컷에 따르면, '다음 소희'가 오는 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리는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판타지아 국제영화제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했으며 북미 최고의 장르 영화제로 손꼽힌다.

특히, '다음 소희'는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에 이어 다시 한번,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며 뛰어난 작품성을 입증했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는 '다음 소희'의 폐막작 선정 이유에 대해 “캐스트와 각본과 연출 모두 훌륭한 작품이다. 특히, 마지막 장면은 너무나 의미가 깊다” 며 작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다음 소희'는 오는 내달 20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암스테르담 영화제의 경쟁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암스테르담 영화제는 정주리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영화 '도희야'를 상영한 바 있어 정주리 감독은 2회 연속 암스테르담 영화제의 초청을 받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다음 소희'는 칸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뛰어난 작품성과 탄탄한 스토리텔링, 특히, ‘소희’로 열연한 신예 배우 김시은과 형사 ‘유진’ 역의 배두나가 펼치는 눈부신 열연, 공감을 일으키는 사회적인 메시지까지 전 세계를 울린 작품으로 찬사를 끌어냈다.

잇따른 해외 영화제 초청 소식으로 기대감을 높이는 '다음 소희'는 해외 영화제를 통해 관객들을 만난 후,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