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다양한 신소득 아열대 작목 육성 농가소득 증대 박차

보성군 다양한 신소득 아열대 작목 육성 농가소득 증대 박차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2.06.28 10: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망고, 바나나, 파인애플, 백향과 등…7월 말 수확, 8월 중 본격 출하 친환경바나나 40톤 수확 예상

보성군 농가들이 소득향상의 새로운 대안으로 아열대 작목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애플망고 농가의 작목현장
보성군 농가들이 소득향상의 새로운 대안으로 아열대 작목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애플망고 농가의 작목현장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보성군이 최근 5년간 애플망고를 시작으로 바나나, 파인애플, 백향과 등 다양한 신소득 아열대 작목 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새로운 농가 소득 향상에 힘쓰고 있다. 

현재 보성군에는 애플망고 1.0㏊, 바나나 0.3㏊로 아열대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바나나의 경우 친환경으로 올해 약 40톤 이상의 수확을 앞두고 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 탓에 아열대 작목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아열대 작목으로 작목 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농가들을 비롯하여 특히 귀농 귀촌인들을 비롯한 젊은 층의 관심이 뜨겁다.

보성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소득 아열대 작목 육성을 목적으로 농업기술센터 내 아열대실증포를 운영해 파인애플, 애플망고, 백향과, 용과 등 다양한 아열대 작목 실증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가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에 맞는 맞춤형 재배기술 확립 및 보급으로 아열대 작목을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성공리에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보성산 바나나와 애플망고는 7월 말부터 수확을 시작하여 8월 중 본격 출하될 것으로 보이며, 가격은 바나나의 경우 7000 ~ 12000원/kg, 애플망고는 30000~40000원/kg으로 전망하고 있다.

보성군농업기술센터 권현주 소장은 “농가분들의 지속적인 문의와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애플망고를 비롯한 아열대작목의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기술 이전뿐 아니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