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서 야외 영화 상영… 특별한 여름밤 선사

‘경기평화광장’서 야외 영화 상영… 특별한 여름밤 선사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2.06.21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인치 규모 대형 스크린 설치... 구급차 등 편의·안전 시설 운영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경기북부 도민들의 대표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기평화광장이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19년 경기평화광장에서 도민들이 영화 상영을 즐기고 있는 모습.(경기도)
2019년 경기평화광장에서 도민들이 영화 상영을 즐기고 있는 모습.(경기도)

경기도는 지난 18일과 19일에 이어 내달 2일, 3일 총 4회에 걸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2022 상반기 경기평화광장 야외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도민들에게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의 상영작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들로 구성됐다. 지난 18일 ‘미녀와 야수’를 시작으로, 19일에는 ‘씽(SING)’이 상영됐고, 내달 2일에는 ‘모아나’, 3일에는 ‘라이온킹’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경기평화광장 잔디밭에 500인치 규모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돗자리’를 선착순 무료 대여한다.

특히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사전 예약제가 아닌 자유로운 관람 형식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단, 코로나19 상황이 완전 종료가 되지 않은 만큼, 현장에 방역·소독 인력을 투입하고, 돗자리 간 거리두기, 음식 섭취 제한,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 대책을 철저히 시행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간이 화장실, 구급차 등 관람객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 등도 가동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우천 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저녁 6시부터 9시까지로, 6~7시 사이에는 그 동안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된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사업 예술단체들의 공연 영상을, 7시부터는 영화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영화 상영 프로그램 외에도 공연,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에도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올 여름 사랑하는 사람들과 경기평화광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