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도단 이성호, '2022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성호, '2022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회' 금메달 획득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06.16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이성호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이성호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지난해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돼 활약했던 한국마사회 유도단 소속 이성호 선수가 국내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여전한 기량을 입증했다.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지난 10일부터 오늘까지 경기도 양평 물맑은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2022년 양평 몽양컵 전국 유도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개를 획득해 전통 강호임을 증명해냈다. 이성호가 이 금메달의 주인공이다.

이번 대회에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총 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남자 일반부 –90kg에 참가한 이성호 선수는 결승에서 곽동한(포항시청)을 지도승(3개)으로 꺾으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희중 선수와 이승재 선수는 각각 남자 일반부 –80kg(1회전 탈락), 남자 일반부 –100kg(2회전 탈락)에 출전해 경기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한국마사회 이경근 감독은 "국가대표에 뽑힌 3명(한주엽, 이하림, 김재윤)을 제외하고 남은 3명이 대회에 출전해서 금메달 1개를 획득하며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었다"며 "더운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열심히 준비해준 것에 고맙고 앞으로도 한국마사회 유도팀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와 남은 하반기 국내대회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경기 후 이성호는 "항저우 아시안 게임이 연기된 만큼 앞으로 몸 관리 계속 잘해서 다시 한번 국가대표 승선 기회를 노리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