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임원, 청렴 리더십 함양을 위해 '열공'

한국마사회 임원, 청렴 리더십 함양을 위해 '열공'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06.16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리더십 수강을 위해 청렴연수원을 방문한 한국마사회 임원진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청렴 리더십 수강을 위해 청렴연수원을 방문한 한국마사회 임원진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윤리적이고 공정한 리더십을 위한 노력이 이어진다.

한국마사회는 16일 "정기환 회장을 비롯한 임원 일동이 기관을 대표하는 리더로서 갖춰야 할 윤리 의식 함양과 청렴 마인드 확립을 위해 ‘마부위침(磨斧爲針)’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정기환 회장과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본부장 등 총 6명의 임원은 지난 15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6기 청렴 리더십(고위직) 과정 수강을 위해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청렴연수원을 방문했다"라고 밝혔다. 

청렴연수원은 부정부패 없는 청렴 인재 양성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청렴 교육 전문기관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마사회 임원들이 수강한 이번 교육과정엔 주요 공공기관의 고위 공직자 40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고위 공직자가 알아야 할 반부패 주요 법령과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 수강은 리더들이 지녀야 할 윤리적 리더십을 기르고 부패 없는 공정한 조직 문화를 선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정기환 회장을 비롯한 상임감사위원, 본부장들이 청렴 DNA를 되새기고 내재화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정기환 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저를 비롯한 우리 기관을 이끄는 임원들의 청렴 마인드를 새롭게 확립해 공정하고 올바른 조직을 만들기 위한 이정표를 임직원들에게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윤리·청렴 리더십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인 흐름으로 우리 기관에 부정부패의 싹이 자라지 없도록 제 스스로 마음가짐을 다잡고 먼저 챙기겠다"며 소감과 강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