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전주 바람쐬는길 등 반려견 동반여행길 4곳 발표

한국관광공사, 전주 바람쐬는길 등 반려견 동반여행길 4곳 발표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2.06.14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최근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들)의 급속한 증가로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가 전라북도와 함께 반려견 동반여행길인 ‘눈치보시마시개 길’ 4곳을 선정, 발표했다.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앞서 한국관광공사와 전북도는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동반여행 콘텐츠 개발을 본격 시작해 전국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눈치보지마시개 길 6곳을 발표한 바 있다.

지자체의 추천과 전문가 현장 자문을 거쳐 올해 추가로 선정된 4개 길은 전주 바람쐬는길,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 익산 성당포구 바람개비길‧용안생태습지공원, 고창 고창갯벌 생태탐방로다.

먼저 전주에는 ‘바람 쐬다’라는 뜻을 품은 길로 전주 바람쐬는길이 있다. 전주 대표 관광지인 전주한옥마을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반려견과 함께 기분 전환하기 좋은 이 길을 거닐 수 있다.

전주 바람쐬는 길은 본래 한벽루 아래에 있는 터널에서 색장동 마을까지 이어지는 길이지만, 눈치보지마시개 길 코스는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옆 데크길부터 시작해 슬로길 쉼터를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총 4km 코스다. 오른쪽에는 맑은 전주천이 흐르고, 왼쪽에는 승암사, 치명자산 성지, 세계평화의전당 등을 지나게 되는 전주 눈치보지마시개 길은 나무가 만들어주는 그늘 아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반려견과 함께 느릿느릿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금강 수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굽이굽이 이어진 갈대숲 산책로와 생태연못, 수변 철새 탐방로가 갖춰져 있다. 산책길 곳곳엔 원두막과 벤치 등이 있어 한가롭게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공원 내 동산에 오르면 작은 정자에서 금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생태공원에서 바라보는 금강의 석양이 특히 아름답다. 금강습지생태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발길 닿는 대로 반려견과 눈치 보지 않는 산책을 즐겨보자.

익산 성당포구 바람개비길은 성당포구 금강체험관 뒤에 있다. 형형색색의 바람개비 수천개가 춤을 추며 방문객을 반겨주는 곳으로, 쭉 뻗은 길을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사계절 내내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낭만여행지다. 바람개비길 주위엔 약 67만 제곱미터 규모의 용안생태습지공원이 있어서 나비광장, 풍뎅이광장, 조류전망대 등 다양한 습지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고, 느릿하게 흐르는 금강을 바라보며 반려견과 쉬어갈 수 있는 조망 쉼터도 잘 갖춰져 있다.

고창의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D존 역시 눈치보지마시개 길로 지정된 구역이다. 람사르고창갯벌센터에서 출발해서 갈대공원을 한 바퀴 돌고 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는 방문객들을 쉬 볼 수 있다. 드넓은 갯벌과 바람에 흩날리는 풍성한 갈대밭을 한눈에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고, 특히 낙조가 질 무렵엔 곳곳에 조성된 벤치와 쉼터에 앉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올해부터 반려동물 동반여행 사업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체류형 관광코스 상품화,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등을 집중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