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몬스타엑스! 한터차트 5월 차트서 음반-글로벌 1위 등극

세븐틴→몬스타엑스! 한터차트 5월 차트서 음반-글로벌 1위 등극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06.03 12: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세븐틴(SEVENTEEN)과 몬스타엑스(MONSTA X)가 5월 월간 한터차트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6월 1일, 지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5월 월간 음반차트, 글로벌차트를 발표했다.

지난달 음반차트의 1위는 189만6881장을 판매한 세븐틴의 'Face the Sun' 앨범으로 남다른 저력을 입증했다. 세븐틴은 이번 신보로 초동 집계 하루 만에 175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하며 발매 첫날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며 통산 네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이어 2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minisode 2 : Thursday's Child', 3위는 임영웅의 'IM HERO', 4위는 엔시티 드림의 'Beatbox', 5위는 갓세븐의 'GOT7'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진입했다. 

6위는 르세라핌의 'FEARLESS', 7위는 강다니엘의 'The Story', 8위는 아스트로의 'Drive to the Starry Road', 9위는 원어스의 'TRICKSTER', 10위는 아이콘의 'FLASHBACK' 앨범이었다.

지난달 월간 글로벌차트 1위는 몬스타엑스의 'SHAPE of LOVE'이 위치했다. 몬스타엑스는 89계단을 상승해 글로벌 최정상의 자리에 우뚝 섰다. 

이어서 2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minisode 2 : Thursday's Child', 3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ODDINARY', 4위는 엔시티 드림의 'Glitch Mode', 5위는 르세라핌의 'FEARLESS', 6위는 아스트로의 'Drive to the Starry Road', 7는 갓세븐의 'GOT7', 8위는 문별의 'C.I.T.T (Cheese in the Trap)', 9위는 아이콘의 'FLASHBACK', 10위는 TNX의 'WAY UP'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5월 월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음반차트는 국내외 음반 판매량, 글로벌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