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신드롬...설렘이 가득한 청춘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BL 신드롬...설렘이 가득한 청춘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 기자명 박영선 인턴기자
  • 입력 2022.05.18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왓챠, 웨이브, 네이버 시리즈온 공개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포스터 (사진=스튜디오 양귀비 제공)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포스터 (사진=스튜디오 양귀비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인턴기자] 최근 BL의 흥행이 뜨겁다.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새빛남고 학생회’에 이어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이자 웹툰·웹소설 컨텐츠 플랫폼 리디의 첫 번째 BL 영상화 작품인 ‘시멘틱 에러’가 2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 흥행 가도를 달리면서,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수업중입니다’(감독 이성택, 제작 스튜디오 양귀비)는 모태솔로 주인공 지우가 완벽남 로아와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와 함께, 의문의 스토커를 추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풋풋한 20대를 보내는 주인공들의 사랑과 우정 , 성장을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인물들의 다각관계도 관전 포인트다.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된 배우 한현준이 ‘지우’역을, 중국 드라마 ‘나의 특별한 남자친구’의 주인공 쉐링차오 역으로 주목을 받은 김태환이 로아 역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오는 23일에 발매되는 OST는 tvn ‘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 등의 OST를 제작한 쿵 엔터테인먼트(음악감독 김한조)가 맡아 극에 풍성함을 더했다. ‘수업중입니다’는 현재 일본, 태국, 홍콩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해외 20여개국에 선 판매되며 오픈 전부터 기대감을 높였다.

배우 한현준은 시사회에서 이번 작품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장르를 쉽게 건들지 않았다. 사람이 사람을 좋아하는 감정을 이미지적으로만 건드리지 않았다”며, “(드라마에) 개인마다 서사가 있어 좋다”고 밝혔다. 이어 유나 역을 맡은 배우 류인아는 “모두가 공감하며 보면 좋을 것 같다. 장르는 BL이지만 다양한 사람이 등장한다”며, “정서적인 부분이 많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물리적이고 자극적인 것보다 사람과 사람이 정서적으로 이어지는 것들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전했다.

설렘이 가득한 첫사랑을 다룬 청춘 드라마 ‘수업중입니다’는 16일 공개된 시네마천국 외에도 19일 웨이브, 네이버 시리즈온,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