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트리플에스, 24인조 멤버 깜짝 공개?! 첫 '다익스트라 티저' 궁금증 폭발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5.05 09:47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의 정체가 살짝 공개됐다.

모드하우스는 지난 4일 오후 9시 공식 SNS 채널에 'Dijkstra'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새로운 영상은 트리플에스의 첫 멤버 윤서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윤서연은 "1분 뒤에 내 티저 영상이 뜬다. 트리플에스의 다른 멤버들은 누구일지 궁금하다"며 궁금증을 전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이번 영상엔 물론 아직 베일을 벗지 않은 다른 멤버들의 실루엣과 목소리가 담겨 글로벌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더욱이 힌트를 토대로 멤버들의 정체를 추측하는 팬들까지 생겨나고 있는 중. 또한 이번 티저의 제목 다익스트라(Dijkstra)는 관계성의 최단 경로를 구하는 알고리즘 용어이다. 멤버들이 서로를 알지 못하는 독특한 상황과 설정은 트리플에스의 새로운 '코스모스(Cosmos)'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트리플에스는 모드하우스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걸그룹이다. 앞서 트리플에스의 탄생 배경과 설명이 깃든 'thesis' 티저에 이어 서울을 상징하는 주요 장소 곳곳에 등장하는 소녀들의 모습을 담은 'we are S' 티저, 그리고 신비스런 공간을 표현한 'signalis' 티저까지, 다채로운 힌트를 풀어놓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트리플에스의 본격 론칭을 앞두고 팬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드하우스는 트리플에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함과 동시에 최초의 한정판 카드인 'Zero Class Objekt' 증정 소식을 알린 것.

트리플에스는 그룹과 솔로 등 새로운 콘셉트와 형태로 매 시즌마다 새로운 '디멘션'을 선보일 예정으로, '마스터'로 명명된 팬들은 'Objekt'를 통해 트리플에스에게 힘을 부여하는 등 직접 '디멘션'을 탄생시키게 된다. 이를 통해 모드하우스와 트리플에스가 지향하는 '양방향 소통'과 '소셜 엔터테인먼트'를 완성하는 셈이다.

한편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JYP엔터테인먼트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니뮤직코리아 등에서 A&R 총괄로 재직한 정병기 대표를 필두로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IT 영역의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힘을 모아 트리플에스를 통한 새로운 세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털 해시드의 스타트업 스튜디오인 언오픈드가 모드하우스의 엑셀러레이팅에 참여해 관련 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