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강한 의지’ 표명

이용섭,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강한 의지’ 표명

  • 기자명 김건완 기자
  • 입력 2022.04.20 18:23
  • 수정 2022.04.21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금호타이어 제2의 도약 계기"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강한 의지를 표방했다.

이 후보는 20일 오전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방문해 정일택 대표이사, 임길택 금속노조 대표지회장, 문종길 곡성지회장 등 관계자들을 연이어 만난 자리에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속도를 내겠다”며, 금호타이어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20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에비후보가 금호타이어 임길택 금속노조 대표지회장, 문종길 곡성지회장 등 노조 관계자 만남을 하고 있다. (사진=이용섭 캠프 제공)
20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에비후보가 금호타이어 임길택 금속노조 대표지회장, 문종길 곡성지회장 등 노조 관계자 만남을 하고 있다. (사진=이용섭 캠프 제공)

이날 이 후보는 “향토기업인 금호타이어가 국제경쟁력을 갖고 고용을 유지하면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광주공장 이전에 따른 용도변경 등에 대해 실기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광주공장 이전 후 남은 부지는 송정역과 맞물려 교통과 물류 허브, 상업‧업무‧주거 융복합지역으로 개발하여 호남권의 새로운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광주시가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정일택 대표이사는 이 후보의 적극적인 의지를 환영하며 “민선 7기에서 공장 이전이라는 물꼬를 튼 것 자체가 큰 진전이었다”라며, “공장 이전이 금호타이어 제2의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사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임길택 금속노조 대표지회장도 “광주공장 이전을 계기로 금호타이어와 광주시 모두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광주시민 노동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광주시가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