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기타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 추진올해 5개 이상 지원, 1억 5천만원 예산 투입
  • 박영선 인턴기자 djane7106@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3.31 15:18
  • 댓글 0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인턴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1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은 특정 주제나 계층을 주제로 한 소규모영화제에 대관료, 상영료, 홍보비 등 영화제 개최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5개 이상 영화제를 지원할 예정이며, 영화제별 지원금 상한액은 최대 4000만원으로 심사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지원금뿐 아니라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영화제 간 교류 기회도 제공한다. 국내 주요 영화제 프로그래머 등을 초청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영화제 맞춤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경기도 소재, 총 예산 5억 이하 소규모영화제, 개·폐막식 포함 2일 이상 개최, 지원신청 금액의 20%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영화제로 2개 이상 단체 공동신청도 가능하다.

장우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그동안 부천 노동영화제, 김포 국제청소년영화제, 용인 머내마을영화제 등 다수의 소규모 영화제를 발굴해 지원한 결과 각 영화제마다 총 2만여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등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소규모 영화제의 경쟁력을 높여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원신청은 내달 19일 오후 3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선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