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비즈니스 브랜드
스타벅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동반성장위원회 간 상생 협약
  • 우봉철 기자 wbcmail@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3.30 13:29
  • 댓글 0
(사진=30일 열린 상생 협약식에서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왼쪽 첫번째)와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가운데),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간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3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권칠승 중기부 장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카페 업계 간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한 소통과 협력 기반을 마련하자고 뜻을 모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관계자는 "카페업 소상공인들과 협력해 우리 농산물을 원부재료로 하는 신규 음료 제조 방법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또 생계가 어렵거나 재난으로 인해 긴급 지원이 필요한 지역 소상공인 카페에 시설 보수와 서비스 교육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각종 공익 상생 프로그램도 발굴, 운영할 계획이다.

카페조합은 향후 카페업계의 발전을 위해 스타벅스와 협력, 중소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경우 카페업 대·중소 기업 상생 협의회를 통해 정기적 교류 활동 추진 및 상생 협력 프로그램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스타벅스와 소상공인의 연결 통로 역할을 맡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상생 협력 활동 모니터링 및 홍보 등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봉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